HOME > 인물 동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명수의원, 초등 냉난방기 교체 국비확보 지원
 
온주신문
▲     © 온주신문

 

국회의원 이명수(국민의힘, 아산시갑)32일에 보도자료를 통해,아산 용화초등학교와신창초등학교 냉난방 교체 사업비로 교육부로부터 특별교부금 확보를 지원했다밝혔다. 용화초등학교의 냉난방 개선 사업비로는 53,400만원, 신창초등학교의냉난방시설 개선사업비로는 21,400만원이 지원이 확정된 것으로 나타났다.

 

용화초등학교는 냉난방기의 노후화에 따른 잦은 고장으로 과도한 수리비가 지출되어 학교 재정 운영에 큰 고충을 겪어왔던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사용량이 많은 동하절기고장시에는 수리기간이 길어 교수학습 활동에 심각한 지장을 초래하여 학생·학부모의민원이 수시로 발생하여 냉난방기의 조속한 교체가 시급했었다. 이번 특별교부금 지원으로97개 교실의 냉난방기가 교체될 예정이다.

 

신창초등학교 역시 냉난방기의 내용연수 경과 후 잦은 고장과 빈번한 기능 이상으로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에 지장이 초래되었고, 원활한 교육과정 운영과 교직원의 안정된근무여건 조성에 불편과 어려움이 컸던 것으로 알려졌다. 금번 특별교부금 확보로 39개 교실의 냉난방기가 교체될 예정이다.

 

2021년 상반기 교육부 특별교부금 확보를 지원한 이명수 의원은 아직 어린 초등학생들이 보다쾌적한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되는데 기여할 수 있어서 매우 보람을 느낀다며 특별교부금 확보를 지원한 소감을 밝혔다. 아울러 아직도 학교 환경을 개선시켜야 하는 곳이 많기 때문에 보다 많은 국비가 확보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국비 추가 확보 지원을 위한 추가적 노력을 피력했다.


기사입력: 2021/03/02 [22:51]  최종편집: ⓒ 온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