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225회 임시회 개회.. 9일간 회기 돌입
25건의 주요안건 심의. 시정질문·현장방문 실시
 
온주신문

 

▲     © 온주신문


아산시의회(의장 황재만)13일 제225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이달 21일까지 9일간 의정활동에 들어갔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아산시의회 업무추진비 사용 및 공개 등에 관한 규칙 일부개정규칙안25개 안건을 심의하고, 시정 질문을 비롯한 현안사업장을 방문한다.

 

황재만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이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선제적 대응이 필요한 때로서 공공부문에서도 코로나 위기 이후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행정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지혜와 역량을 모아야 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회기 아산의 주요사업장 현장방문과 시정 질문을 통해 사업별 추진상황의 면밀한 점검과 현재 진행 중인 현안사업 등 합리적인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1차 본회의에서는 김수영 의원이 코로나19 피해 지원책 중 관광·여행업계의 지원대안”, 맹의석 의원이 온양천 관리와 곡교천 준설의 필요성주제로 각각 5분 자유발언을 통하여 시정발전에 대한 의견을 개진했다.

 

또한 회기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김수영 의원과 이의상 의원 선출 현안 및 주요사업장 현장방문의 건 아산시 보조금 등 집행실태에 관한 행정사무조사 요구의 건 아산시 근로자종합복지관 민간위탁 심의위원회 위원추천으로 윤원준·홍성표 의원이 추천됐다.

 

한편, 21일 열리는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제225회 임시회 의사일정을 마무리 할 계획이다.

 


기사입력: 2020/10/13 [12:54]  최종편집: ⓒ 온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