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무공 이순신 생애를 스토리 있는 춤극으로
아산시 무용단, 춤극 이순신 ‘비상(飛上) 온택트(OnTact) 공연
 
온주신문

 

춤극 이순신 비상(飛上)’ 온택트(Ontact) 공연을 개최하다.

 

지난 1011일 오후5시 충남도청 문예회관에서 아산시무용단이 주최하는 <춤극 이순신 비상(飛上)’>이 온택트(Ontact)공연으로 성공리에 무대를 마쳤다.

 

이번 공연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유튜브 아산시문화관광과채널에서 실시간 비대면 라이브로 공개하였다. 이날 공연 시청자는 약300명과 1000여개의 댓글을 기록했다.

 

<춤극 이순신 비상(飛上)’>은 총예술감독 원유선과 연출 및 안무 윤명식, 안무 구자은에 의해 제작되어 세계적으로 추앙받는 이순신의 삶을 재조명하고 오늘날 우리의 모습을 비춰보고자 기획한 작품이다. 본 공연의 작품은 국가의 운명을 걸머진 무장의 고뇌와 선택, 그리고 그에 따른 자기 극복에 신념을 통해 현대사회가 요구하는 새로운 리더십과 인간상을 담아보고자 하였다.

 

이번 공연을 통하여 아산시무용단은 <춤극 이순신>이 앞으로 종합예술로써 더욱 다듬어져 충남을 대표하는 문화 콘텐츠로 개발되고 아산의 대표 브랜드로 육성시켜 국내외 공연 및 문화예술교류를 통한 지역 발전과 공연 문화의 가치 상승에 그 목표를 두고 있다.

 

아산의 상징적 브랜드로 거듭난 <춤극 이순신>은 나라와 백성에 대한 이순신의 정신, 백성과 더불어 살고자 했던 장군의 진정한 애민 정신이 깃들어 있다. 또한 무장 이순신이 일본과의 전쟁에서 거둔 불패의 승리에는 '평화'라는 진정한 의미가 담겨있으며 그것은 어려운 시대를 살아가는 이 시대의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해주고 있다. 이순신을 주제로 한 춤은 정신적 가치를 되찾고, 나아가 우리 민족의 저력과 우수성 그리고 자긍심을 키워주는 또 다른 계기가 되리라는 희망을 안겨주고 있다.

 

역사적 인물의 가치회복은 한국무용의 세계화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기에 그 의미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으며, 앞으로 전 세계적으로 충무공 성웅이순신의 충·효 정신을 널리 알리도록 아산시무용단이 앞장서고자 한다.

20202회차 공연은 1025일 일요일 오후 630분 현충사에서 공연 될 예정이다.

▲     © 온주신문

 

 

 

▲     ©온주신문



 

 

 

 

 

 

 

▲     ©온주신문

 

 

▲     © 온주신문

 

 

 

 

 

 

 

 

 

 


기사입력: 2020/10/13 [12:41]  최종편집: ⓒ 온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