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조철기의원, 도비 9800만 확보 아산EBS 영어 개시
 
온주신문

 

▲     © 온주신문

 

조철기 충남도의원(아산 3, 더불어민주당)이 아산 EBS 영어 스마트리스닝 사업을위해지난 4월 추가경정예산에서 확보한 사업비로 드디어 아산시에 영어 스마트 리스닝 서비스가 개시되었다.

 

조 의원에 따르면 아산시 관내 중·고등학생들의 영어 듣기능력 향상과 평등한 영어교육기회를 제공하고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학습 공백 최소화를 위해 EBS의 영어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리스닝'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아산 스마트리스닝은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활용한 한국교육방송공사(EBS) 영어 학습 콘텐츠를 기반으로 하는 영어 듣기 학습서비스로 교재 구입 없이 언제 어디서든 영어 듣기 학습이 가능한 교육용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에 아산시가 한국교육방송공사(EBS)와 체결한 아산시 EBS 영어 스마트 리스닝 사업은 금년도 본예산 편성 상 본래 계획되어 있지 않아 사실상지원이 불가능한 상황이었음에도 충남도 의회와 긴밀히 협조하여 예산을 확보한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또한 아산 EBS 영어 스마트리스닝 사업이 단년도 사업이 아닌 연속적 사업으로이끌기 위해 충남도 의회는 2021년 본예산에도 스마트리스닝 사업 예산을확보하여아산시 중·고등학생들에게 지속적인 영어 리스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조 의원은 "공신력 있는 EBS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아산시 스마트리스닝이 사교육비 절감과 학생들의 교육격차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영어 학습에 관심 있는 학생과 시민들의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0/09/23 [18:23]  최종편집: ⓒ 온주신문
 
asann 20/09/26 [17:23] 수정 삭제  
  최고!! 수고하셨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