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독자코너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강훈식, 지능형교통체계(ITS) 국비 12억 확정
"교통 소통 원활 아산 시민 교통 편의 증대 기대”
 
온주신문

 

▲     © 온주신문

충남 아산시의 교통 정보를 수집, 제공하는 지능형 교통 체계’(ITS)* 개선을 위한 국비 예산 12억원이 확정됐다.

 

* ITS(Intelligent Transport System, 도로에 설치된 센서를 통해 교통정보를 취득제공하여, 교통소통흐름을 관리하고 안전을 향상시키는 첨단교통시스템)

 

강훈식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충남아산을)에 따르면 국토교통부는 한국판 뉴딜의 일환으로 ‘2021년 지자체 지능형교통체계’(ITS) 국고보조사업 공모 결과를 발표했다. 아산시에는 12억원의 국비 예산이 배정됐다.

 

아산시는 지방비 8억원을 추가 투입하여 온천대로와 곡교천로, 충무로 등 15개 구간 총연장 50km에 걸쳐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아산시는 지속적인 인구유입으로 자동차등록 대수가 매년 증가하고, 삼성전자의 투자확대와 탕정2지구 도시개발사업 진척에 따라 교통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지역이다.

 

 

아산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교통관리 사각지대를 줄이고, 도심 내부의 교통 정체문제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강훈식 국회의원은 아산이 지속적으로 발전하며 교통량이 늘고, 교통 정체가 심화되어 온 면이 있다이번 공모 사업 선정으로 교통 정체는 줄고, 시민의 교통 편의와 안전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0/09/14 [08:30]  최종편집: ⓒ 온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