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아름다운 사람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온궁로타리클럽, 저소득 가구 주거환경개선사업 실시
 
온주신문
▲     © 온주신문
▲     © 온주신문

 

온양5동 행복키움추진단(공동단장 황인석, 강연식)과 온궁로타리클럽(회장 양성문)이 지난 5일 관내 저소득 가구를 대상으로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실시했다.

 

온양5동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일환으로 추진한 이번 사업은 행복키움추진단 협약기관인 온궁로타리클럽의 재능기부를 통해 이뤄졌다.

 

이번 지원 대상자는 낡고 오래된 주택에서 홀로 거주하고 있는 남성으로 건강상의 문제로 소득활동이 어려워 단전·단수조치는 물론 식사조차 어려운 상황이었다. 주거환경조차 매우 열악한 상황으로 도배·장판 및 문 교체, 전기수리 등의 작업을 통해 주거환경 개선을 실시했다.

 

양성문 온궁로타리클럽회장은 코로나19로 활동이 조심스러운 시기지만 대상자의 주거환경을 보니 개선사업이 시급하다고 판단돼 활동을 미룰 수가 없었다대상자가 개선된 주거환경에서 빨리 건강을 회복해 좀 더 나은 생활을 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온양5동 행복키움추진단과 온궁로타리클럽은 2019년부터 행복키움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주거환경개선 등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올해 5월 어버이날을 맞이해 취약계층을 위한 500만원 상당의 물품을 후원하고,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의 협약을 통해 다문화가정 지원 사업에도 참여하는 등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기사입력: 2020/09/09 [10:00]  최종편집: ⓒ 온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