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소년문화의집, 진로진학상담실 운영
 
온주신문
▲     © 온주신문


 

아산시(시장 오세현)와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관장 지명근)이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로진학상담실을 운영한다.

 

진로진학상담실은 지역 청소년들의 진로진학고민 해소를 위한 체계적이고 포괄적 상담서비스 제공을 위해 운영 중이며 진로상담 멘토링 입시컨설팅 3가지 테마로 진행된다.

 

진로상담은 진로진학전문상담사를 통한 청소년 대상(6~3) 1:1 진로상담이다. 화요일에서 토요일까지 상시로 진행된다.

 

멘토링에는 선문대학교 한빛 진로 동아리 대학생들과 아산시장학재단 장학생이 멘토로 참여한다. 진로탐색과 대학교 및 학과전공에 대한 멘토링이 주요내용이며 매월 둘째 주 토요일 14~16시에 진행된다.

 

입시컨설팅은 전문입시컨설턴트(또는 입학사정관)가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학생부종합 관리방법, 대입정보를 제공하는 전문컨설팅이다. 매월 넷째주 토요일 14~16시에 진행된다.

 

지명근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은 진로진학상담실 운영이 지역 청소년들의 진로진학 고민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아울러 자녀 진로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과 이해가 증진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상담서비스는 모두 사전신청이 필수이며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www.asyouth.or.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기사입력: 2020/08/05 [07:22]  최종편집: ⓒ 온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