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1회 충남독서대전 필사캠페인 전개
‘개인별 올해의 한 책 필사’ 및 ‘릴레이 자유 필사’ 등 2가지 형태로 진행
 
온주신문

 

▲     © 온주신문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오는 9월 열리는 제1회 충남독서대전의 일환으로 필사캠페인 필사의 필사를 진행한다.

 

필사캠페인은 개인별 올해의 한 책 필사릴레이 자유 필사2가지 형태로 진행된다.

 

우선, 개인별 올해의 한 책 필사캠페인은 아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필사캠페인 참여 신청을 한 후 필사노트를 수령 받아 필사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수령한 필사노트에 최소 7장 이상(14쪽 이상) 작성해 제출하면 캠페인 참여가 완료된다. 완료한 참여자에 한 해 필사 특강과 독서대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참가신청은 710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으로 200명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완료한 참가자는 717일부터 아산중앙도서관에서 캠페인 참가서를 작성한 후 필사노트를 수령할 수 있다.

 

또한 릴레이 자유 필사는 아산시립도서관 6개관(중앙, 송곡, 탕정, 둔포, 어린이, 배방) 도서관에 비치된 두루마기에 감명 깊게 읽은 시 구절, 소설 문단 등을 자유롭게 필사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진행된다.

 

한편, ‘1회 충남독서대전 올해의 한 책은 지난 6월 어린이 부문 백희나 작가의 나는 개다’, 청소년 부문 이꽃님 작가의 세계를 건너 너에게 갈게’, 성인 부문 김영하 작가의 여행의 이유가 선정되어 충남독서대전 홍보 효과를 높이고, 시민들이 독서를 통해 서로 소통하며 화합하도록 독려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 (http://ascl.asan.go.kr) 또는 아산시립도서관 독서진흥팀 041-530-6622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입력: 2020/07/09 [08:27]  최종편집: ⓒ 온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