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애인정보화교육 장관 표창 수상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정보문화의 달 유공’ 디지털정보격차해소 부문
 
온주신문

 

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창호) 장애인정보화교육이 디지털정보격차해소 성과를 인정받아 2020정보문화의 달 유공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코로나19 대응지침 준수를 위해 소규모로 축소 운영된 이날 시상에서는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을 포함해 국가 정보문화 발전에 기여한 개인 53, 단체 총 16곳이 수상자로 이름을 올렸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이창호 관장은 장애인정보화교육은 정보화시대에 맞춰 21세기를 선도하는 중요한 핵심교육이며, 지역사회 장애인 누구나 정보화교육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 또한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의 중요한 과업이다. 이번 장관 표창 수상과 같은 좋은 성과로 이어진 만큼 앞으로도 참여자 중심의 교육을 진행하고, 장애인정보화교육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지난 2001년부터 현재까지 지역사회 장애인복지 실천을 바탕으로 디지털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장애인정보화교육을 진행하였다. 교육을 통하여 지역 사회 장애인의 정보화수준을 향상시켰으며, 정보화교육의 발전과 장애인 정보화 기능향상 및 전문성을 높이기 위하여 매년 정보화 관련 전문가에게 자문을 의뢰하여 장애인의 디지털 포용사회 구현과 건전한 정보문화를 구축하는데 노력하였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은 지역장애인에게 각종 상담 및 치료, 교육, 직업, 사회심리 등 장애인의 지역사회생활에 필요한 종합적인 재활서비스를 제공하여 건전한 사회구성원으로서 책임 있는 삶을 살아가며 자신의 능력을 개발하여 자립하도록 지원하는 장애인지역사회재활시설이다.

 

기타 장애인정보화교육 관련문의는 아산시장애인복지관 평생학습지원팀 김은주 사회복지사(041-545-7727)에게 문의하면 된다.

 


기사입력: 2020/06/23 [08:37]  최종편집: ⓒ 온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