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1기 아산시 식생활교육강사 양성
아산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 26일까지 교육생 모집 신청·접수
 
온주신문
▲     © 온주신문


 

아산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단장 한기형)7월부터 1기 아산시 식생활교육 강사 양성과정을 진행한다.

 

우리 지역 농업과 농촌을 살리고 환경건강 배려가 있는 식생활실천으로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이번 과정을 기획했다.

 

교육기간은 76~ 20(, , ) 기본과정(30시간)826~ 94(, ) 심화교육 과정(24시간)으로 충남경제진흥원 2층 강의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각 교육과정은 농업농촌의 생산현장의 이해를 기반으로 생애주기에 맞는 식생활교육 활동에 관심 있는 아산시민 30명을 대상으로 한다.

 

주요교육내용은 식생활교육의 의미와 방향, 지역농업의 이해, 먹거리 기본권을 중심으로 한 밥상이야기, 푸드플랜과 아산학교급식의 이해 등이며, ‘아산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식생활교육 충남네트워크가 함께 진행한다.

 

교육수료자에게는 식생활교육충남네트워크 식생활교육강사 수료증이 발급될 예정이며 이후 추진단의 강사훈련과정을 거쳐 지역 내 어린이집, 경로당 등의 찾아가는 식생활교육 강사로 활동할 기회가 주어진다.

 

접수기간은 오는 626()까지이며, 기타 자세한 내용 아산시청 홈페이지(공지사항), 신활력플러스 공식밴드(https://band.us/@asanshrplus)에서 확인이 가능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점은 아산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041-542-9959)로 문의하면 된다.

 

한기형 추진단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전문인력이 양성돼 우리 지역의 지속적인 식생활교육이 가능해질 전망이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0/06/15 [10:33]  최종편집: ⓒ 온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