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통약자 이동지원차량 확대 운영
 
온주신문
▲     © 온주신문

 

아산시(시장 오세현)61일부터 교통약자이동지원차량 2대를 추가 도입해 총 22대를 운영한다.

 

교통약자이동지원차량은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법 및 아산시 특별교통수단 등의 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라 장애인, 65세 이상 고령자, 임산부 중 대중교통 이용이 어려운 자를 대상으로 외부활동에 불편한 교통약자를 우선으로 지원한다.

 

이용 희망자는 사전에 아산시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에 방문하거나 전화 041-546-1509로 문의해 대상자격 충족 시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선정된 이용대상자는 충남광역이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또는 전화 1544-5588로 상담 및 배차 신청하면 된다.

 

또한, 차량을 증차하면서 로고, 차량홍보, 교통약자 표지등 심플한 차량 랩핑작업을 실시해 시각적인 편안함과 홍보 효과 높였으며, 시는 하반기까지 차량 3대를 추가 확보해 25대를 운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교통약자이동지원 차량추가 도입으로 교통약자분들의 배차시간 단축 등 이용편의에 상당부분 해소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차량증차 및 운전기사 충원 등으로 이용하는 분들이 사회생활을 하는데 최대한 어려움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0/06/02 [08:21]  최종편집: ⓒ 온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