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알고 먹으면 더 건강한 ‘미더유’ 인증식당
충남도, 로컬푸드 인증식당 미더유 발굴·지원…농산물 직거래 소득 보탬
 
온주신문

 

충남도는 지역 농산물 소비 확대와 건강한 먹거리 문화 조성을 위해 로컬푸드 인증식당인 미더유를 발굴·지원한다고 4일 밝혔다.

 

도에 따르면 미더유2012년 충남연구원 충남6차산업센터에서 처음 시작한 인증제도로, 지역농가와 농산물 직거래 확대로 농가 소득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하는 외식인증 브랜드다.

 

지역농산물 사용을 장려해 우리지역 향토 음식의 가치를 함께 지키고 높여 농촌지역 활성화를 견인하는 것이 목표다.

 

현재 센터에서 관리하는 미더유인증업체는 총 37곳으로, 매년 재인증을 거쳐 주재료 지역농산물 사용여부, 위생상태 등을 엄격하게 관리하고 있다.

 

이렇게 인증받은 미더유 업체들은 충남 미더유 협의회를 자발적으로 만들어 지역농산물 생산자와의 직거래를 활성화해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도 관계자는 내년부터는 기존 충남연구원장이 인증하던 것을 도지사가 인증하는 것으로 격상, 도를 대표하는 로컬푸드 맛집으로 거듭나게 할 예정이다라며 농산물 활용 비율 역시 기존 50%에서 70% 이상으로 상향, 농촌 활력의 거점으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추욱 도 농림축산국장은 도는 자격요건을 갖춰 선정된 미더유 인증업체에 대해서 충남 로컬푸드 대표 명칭 사용 자격이 부여됨과 동시에 미더유 소개책자 제작, ·오프라인 홍보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도 로컬푸드 미더유 인증을 희망하는 도내 외식업체는 충남연구원 충남농업6차산업센터(041-635-0148)로 문의하면 된다.

 

참고자료: 미더유 인증 식당 현황

금산 솔내음계룡 콩쥐팥쥐’, ‘회동’, ‘신도리한우촌논산 지산농원부여 나경’, ‘연꽃이야기’, ‘서동한우’, ‘황토정공주 산이골가든’, ‘해상공원’, ‘원진노기순청국장’, ‘시장정육식당’, ‘늘푸른솔’, ‘미마지’, ‘제일농장’, ‘산야초본가’, ‘밥꽃하나피었네아산 풀담’, ‘궁중화로예산 가야수라간’, ‘지돈가’, ‘한일식당당진 고맛참청양 옥화’, ‘칠갑산육개장홍성 소리골태안 이원식당’, ‘통나무집사람들’, ‘시골밥상’, ‘생생왕꽃게보령 대천간장게장’, ‘시골돌솥쌈밥’, ‘석화촌’, ‘가든터서천 민속 회관’, ‘다정다반이 있다.

 


기사입력: 2019/10/04 [08:44]  최종편집: ⓒ 온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