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천안아산상생협력센터 ‘하누리장터’ 재개장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가 풍성한 알뜰·문화 장터로 자리매김
 
온주신문
▲     © 온주신문
▲     © 온주신문


천안아산상생협력센터 관리조합은 오는 92111시부터 14시까지 센터(천안시 서북구 공원로 109) 야외광장에서 5회 하누리 장터(아나바다·로컬푸드 직거래 장터)’를 재개장한다.

 

지난 4월 첫 개장한 이후 매달 셋째주 토요일마다 개최되었던 천안아산상생협력센터 하누리장터는 우천과 폭염에 대비하여 7, 8월 휴장을 했다가 오는 921일 재개장을 앞두고 있다.

 

천안·아산 대표 상생협력장터인 천안아산상생협력센터 하누리장터는 각종 의류와 도서, 생필품 등 양질의 중고물품을 저가에 판매·교환하는 아나바다장터와

 

천안·아산의 16농가가 참여하여 신선한 제철과일과 야채 등 천안시와 아산시 관내 농특산물과 농특산물로 만든 안전한 먹거리 등을 지역 주민에게 저렴하게 공급하여 지역 상생을 도모하는 로컬푸드 장터를 대표적으로 운영한다.

 

올해 상반기에도 총 4차례의 장터를 개최했으며, 매회 평균 1500여명의 방문객이 참여하여 지역경제 활성화 및 상생협력에 기여하고 있다.

 

무엇보다 천안아산상생협력센터 하누리장터의 가장 큰 장점은 다양한 물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장터는 물론 문화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한곳에서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이번 재개장되는 하누리장터에는 제기차기, 활쏘기, 윷놀이 등 전통놀이 체험 호랑이한테 잡아먹혔다가책공연 등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나들이로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어 천안·아산의 대표 알뜰·문화장터이자 가족장터로 시민들에게 큰 만족감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천안아산상생협력센터 하누리 장터는 오는 910일 화요일부터 60팀 선착순으로 시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조합 사무실로 방문하거나 전화(041-417-5022)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기사입력: 2019/09/05 [10:24]  최종편집: ⓒ 온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