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 친환경에너지 목재펠릿보일러 지원
 
온주신문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친환경에너지'목재펠릿(Wood Pellet)보일러'지원 사업을 추가 시행한다.

 

이번 추가 목재펠릿보일러는 주택용 총11대로, 1대당 400만원을 기준으로 280만원(70%)을 지원한다.

 

목재펠릿은 목재를 가공하는 과정에서 나오는 톱밥이나 폐목재를 압축해 원통형으로 만든 연료로서 화석연료 보일러에 비해 이산화탄소(CO2)와 대기오염을 적게 배출하고, 2030%정도의 연료 절감 효과가 있어 친환경 연료로 주목받고 있다.

 

이에 시는 주택용 목재 펠릿 보일러 지원 사업을 매년 실시해 다가오는 겨울철 난방비 절감과 미세먼지, 이산화탄소 배출 감소 등 환경오염 예방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원자격은 아산시 거주자로 목재펠릿보일러 신규설치를 희망하는 자이거나, 국고보조를 받아 화목보일러 및 목재펠릿보일러 설치한 후 5년이 지난 자는 보조지원 신청할 수 있다.

 

목재펠릿보일러는 산림청 보급대상으로 등록된 제품만 설치 가능하며, 5년 의무사용 기간 동안 사후 관리를 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신청방법은 아산시 홈페이지(www.asan.go.kr) 고시공고 또는 아산시 산림과 산림행정팀(041-540-2925) 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입력: 2019/08/01 [08:29]  최종편집: ⓒ 온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