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천안고용노동지청, 고용노동정책설명회 개최
삼성디스플레이탕정사업장.협력업체 대상 노동시간단축제도.정책 설명
 
온주신문

 

천안고용노동지청(지청장 권호안)723() 오후 2, 삼성디스플레이 아산1캠퍼스 K룸에서 근로시간 단축 관련 반도체디스플레이산업 원하청 상생을 위한 고용노동정책설명회 및 간담회를 개최했고이 자리에는 삼성디스플레이 탕정사업장 및 협력업체 17개소의 인사노무 담당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고용노동정책설명회 및 간담회는 미중 무역분쟁 및 최근 일본의 수출규제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노동시간 단축제도의 확대 시행에 따라 교대제 개편 등으로 추가인력을 채용 부담 등 이중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반도체디스플레이산업의 원하청 기업에게 노동시간 단축제도에 대한 이해를 돕고, 고용장려금제도 및 채용지원서비스 제공을 통해 추가 인력 채용에 따른 기업 부담 완화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하였다.

 이 날 천안고용노동지청은 노동시간 단축제도 등을 포함한 사업주가 알아야 할 노동관계법령, 기업이 노동시간 단축 관련하여 지원받을 수 있는 지원금 제도, 교대제 개편 등으로 추가 인력 채용 시 필요한 채용지원서비스제도 등을 설명하는 고용노동정책설명회를 개최하였고,

  이어 진행한 간담회에서는참석기업들이 내년부터 시행 예정인 교대제 개편 관련 임금, 근로시간 등 근로기준법 적용에 따른 문제점 및 해결방안, 추가 인력 채용 방안 및 이에 따른 지원금 활용 방안, 그 밖의 기업의 애로사항 등에 관해 논의했다.

권호안 지청장은 관내 반도체디스플레이산업 관련 기업들이 대외 여건의 불확실성으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천안고용노동지청은 앞으로 노동시간 단축과 관련하여 반도체디스플레이산업 관련 기업의 애로를 해소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찾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9/07/24 [09:01]  최종편집: ⓒ 온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