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산시, 통계 홈페이지 새 단장...한눈에 ‘쏙’
쉽고 빠르게, 복잡한 메뉴 콘텐츠 대폭 간소화 시각적 통계 콘텐츠 부각
 
온주신문
▲     © 온주신문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수요자 중심의 통계 제공을 위한 아산시 통계 홈페이지(www.asan.go.kr/stat)를 새롭게 구축해 지난 1일부터 서비스에 들어갔다.

 

새 단장된 홈페이지는 복잡한 메뉴 콘텐츠를 대폭 간소화하고 시각적인 통계 콘텐츠를 부각시켜 시민들이 쉽고 빠르게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가독성 및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모바일 환경 최적화를 통해 모바일에서도 손쉽게 아산시 통계를 검색할 수 있도록 기능을 개선했다.

 

특히, 시민들이 가장 많이 찾는 주요 통계 자료를 인포그래픽을 활용해 시각화하고 인구현황의 연령대 및 행정통·리별 자료를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재구성했다.

 

그 중 아산시 지역특화 통계(청년, 여성, 전통시장 등)의 제공 및 통계청 통계지리정보서비스(SGIS)를 연결해 일자리 현황업종 현황등 다양한 통계자료 제공으로 시민들의 궁금증을 해결해줄 전망이다.

 

선우문 기획예산과장은 아산시 통계 홈페이지를 통해 시민들이 원하는 통계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개편했으며, 더욱더 다양하고 시의성 높은 정보들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9/07/11 [07:48]  최종편집: ⓒ 온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