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눈에 보는 ‘평생학습 정보망’ 본격 가동
관내 평생학습기관. 주민자치센터 등 740여개 강좌 손쉽게 알 수 있다
 
온주신문
▲     © 온주신문


 

아산시평생학습관은 75일부터 관내 평생학습기관과 읍면동 주민자치센터의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평생학습 정보망을 본격 가동한다.

 

평생학습 정보망은 아산시의 다양한 평생학습 정보를 한 곳에 모아 통합안내 서비스로 시는시민들의 평생학습 참여 확대, 시민 학습권 보장,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12650만원을 투입해 평생학습 정보망을 구축하고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시범운영을 거쳐 7월에 선보이게 됐다.

 

시는 관내 30여개 평생학습기관과 17··동 주민자치센터의 740여개 강좌 정보 등을 매월 아산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life.asan.go.kr)통해 제공하고, 시민들은 현재 운영 중인 평생학습 강좌를 강좌별, 지역별로 검색해 손쉽게 파악할 수 있다.

 

시는 평생학습기관과 프로그램의 운영현황 분석으로 아산시의 현실에 맞는 맞춤형 평생학습 정책과 사업의 기초자료로 활용해 고품질 평생학습을 시민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윤연옥 아산시평생학습관장은 평생교육 정보망은 교육기관과 민간기관에서 운영하는평생교육 정보를 함께 공유해 시민들의 교육 서비스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이라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 접속만으로도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교육을확인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 시민이 중심이 될 수 있는 평생학습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9/07/03 [18:38]  최종편집: ⓒ 온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