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발달장애인주간활동서비스모집19일까지
 
온주신문

 

산시(시장 오세현)2019년도 신규사업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이용자를319일까지 모집한다.

 

주간활동서비스는 발달장애인의 개인 욕구에 따라 교육과 취미, 여가생활 등 주간활동에 참여해 낮 시간동안󰡐의미 있는 하루, 바람직한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돕는 돌봄서비스 지원 사업이다.

 

시는 주간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신규 대상자 20명을 선정해 5월부터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성인 발달장애인 2~ 4명으로 그룹을 구성해 주간활동서비스제공 지정기관에서건강증진 활동, 교육, 문화생활, 자조모임 등 참여형 프로그램과 음악·미술· 직업· 창작활동 등 창의형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신청대상자는 장애인복지법상 등록된 지적, 자폐성 장애가 있는 만 18세이상 65세 미만인 성인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한다. 다만, 취업자, 거주시설 입소자, 평생교육시설 이용자, 주간보호센터 이용자, 학업수행자 등은 제외이다.

 

신청방법은 주소지 읍면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되고 시는 서비스 욕구, 낮 시간 활동내역, 가구환경, 장애정도 등 서비스 종합조사를 거쳐 지원여부와 자격유형 등을 최종 결정한다.

 

전병관 경로장애인과장은 "올해 신규사업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을 통해 성인 발달장애인들이 사회로 나와 교육, 취미생활, 대인관계 형성 등의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혼자 사회생활이 어려운 발달장애인에게 자립생활 기반을 조성하고 삶의 질도 향상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 경로장애인과 장애인복지팀(041-540-2776) 또는 해당 읍면동행정복지센터 복지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입력: 2019/03/15 [07:34]  최종편집: ⓒ 온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