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인물 동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산교육지원청 조기성 교육장 취임
"교육가족들 참여와 협력으로 희망주는 행복한 아산교육위해 정성 다할 것"
 
온주신문

 

▲     © 온주신문

아산교육지원청은 343층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33대 조기성 교육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조기성 교육장은 취임사에서 "전통과 문화, 청렴정신이 살아 숨 쉬는 아산에서 교육 가족들의 참여와 협력으로 희망을 주는 행복한 아산교육을 위해 정성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 취임사 >

"학교혁신과 참학력을 실현하는 공교육을 다지기 위해 학생과 교사가 수평적 관계에서 서로 존중하는 행복한 학교문화를 조성하고, 출발선이 평등한 기회를 보장하는 행복 충만, 아산교육을 만들겠습니다.

다양성과 독자성을 인정하는 학생 참여형 자치활동을 확산하고 지역과 함께 만들어가는 자유와 인권을 기반으로 하는 소통과 참여의 민주시민교육을 교육지원청이 먼저 만들겠습니다.

자신을 이해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희망 넘치는 아산 아이들로 성장하도록 창의융합형 문제해결력을 키우는 선진 학교시설 구축과 교육활동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겸손과 청렴의 상징, 맹사성 위인의 정신을 마음에 새기고 청렴실천 문화를 확산하는 공감의 마스코트 아산교육지원청이 될 수 있도록 교육장, 저부터 실천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학교와 마을은 아산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아산 지역민의 살맛나는 삶을 위해 협업하고 상생하였습니다. 올해도 학교와 손잡고 지역의 온기를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행복 아산교육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조기성 신임 교육장은 1960년생으로 공주사범대학 체육교육과(학사)와 한국교원대학교대학원 체육교육과(석사)를 졸업했다. 조 신임 교육장은 충무교육원과 아산교육지원청에서 장학사로 근무한 적이 있으며 음봉중학교에서 교감, 온양중학교에서 교장으로 근무했었다. 또 장학(교육연구)관으로 아산교육지원청 교육과장으로 근무한 바도 있어 아산과 인연이 깊다.
조 신임교육장은 장학사로 당진·천안·아산교육지원청과 충무교육원에서, 교감으로 음봉중, 교장으로 원당중과 온양중을 거쳐 장학(교육연구)관으로 아산교육지원청 교육과장, 충남도교육청 체육인성건강과 체육교육팀장, 체육인성건강과장을 역임했다. 

 

 

 

 


기사입력: 2019/03/14 [15:07]  최종편집: ⓒ 온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