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향초화재주의보..향초화재 주의하세요"
 
온주신문

 

아산소방서(서장 이규선)는 주택 및 아파트에서 미세먼지로 실내 환기를 못하고 대신 향초를 피우거나 기분전환용으로 향초를 사용하는 가구가 증가함에 따라, 이로 인한 화재 등 안전사고가 지속해서 발생해 촛불의 안전사용과 화재예방에 대한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실제로 20183월 서울 성북구의 한 다세대 주택에서 향초를 피워놓고 샤워를 하던 중 불이 나 인명피해는 없었지만 소방서 추산 1200만 원의 재산피해가 난 사례가 있다. 또한 서울 면목동 상가주택서 향초를 피워놓고 외출 한 사이 불이 나 260만 원의 재산피해가 있었다.

 

향초 사용 시 주의하여야 할 사항은 자리를 비우거나 잠자리에 들기 전에 향초 끄기 향초 주변 냅킨·행주 등 기타 가연물 치우기 향초 받침대 및 향초 고정 장치 이용하여 초가 넘어지지 않게하기 타고 있는 초를 기울이거나 이동하지 않을 것 어린이나 애완동물이 닿을 수 있는 곳에서 사용금지 등이다.

 

이규선 아산소방서장은 자리를 비울 시에는 향초를 반드시 꺼야하며, 지지대가 없는 초는 불에 타지 않는 소재로 넉넉한 크기의 받침대를 준비해야한다초가 넘어지지 않게 고정을 하고 향초 사용 시 주의사항을 알아두어 사용 시 주의를 가져달라고 전했다.


기사입력: 2019/03/11 [09:27]  최종편집: ⓒ 온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