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허원숙 호서대 교수, 룩셈부르크 수퍼소닉 음반상 수상
‘바흐 골드베르크’ 음반, 피치카토 슈퍼소닉 선정
 
온주신문
▲     © 온주신문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는 피아노전공 허원숙(61) 교수의 ‘바흐 골드베르크 변주곡’ 음반이 룩셈부르크 클래식음악 전문 잡지 '피치카토(Pizzicato)' 2월의 슈퍼소닉 음반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피치카토는 ‘인터내셔널 클래시컬 뮤직 어워즈(ICMA)’심사위원들이 만드는 클래식음악 전문 잡지로 1991년 창간됐다. 음반, DVD 리뷰, 인터뷰로 구성됐고 1995년에 가장 뛰어난 음반에게 수여하는 슈퍼소닉 어워드를 제정했다.

유럽 음악 평론가 알랭 스테펀은 허 교수의 이번 음반을 “마치 퍼즐 조각을 맞춰가듯이 하나의 거대하고 아름다운 파스텔풍 소리의 화폭처럼 화려함을 배제하고 겸손한 듯 친밀감을 주며 전개되는 이런 변주곡은 누구도 들어보지 못했던 가치있는 음반”이라고 평했다.

피아니스트 허원숙 교수는 서울음대 기악과, 오스트리아 빈 국립음대 피아노과를 졸업했으며 유학 중 발세시아 국제 콩쿠르 1위를 비롯 비오티 국제 콩쿠르, 포촐리 국제 피아노 콩쿠르, 마르살라 국제 콩쿠르에 입상하였고, 1989년 호서대 교수로 임용되어 재직중이다

또한, 연주 활동으로 서울국제음악제, 아시아 작곡연맹 국제음악제, 프랑스 카잘스 페스티벌, 폴란드 에마나체 음악 페스티벌, 러시아 크라스노야르스크 국제 음악 페스티벌, 북경 국제 여성 음악가 대회 초청 연주를 비롯하여 루마니아 오라데아 국립 교향악단, 상해 방송 교향악단, 팔레르모 유스 오케스트라 등과 협연했다.


기사입력: 2019/02/22 [13:46]  최종편집: ⓒ 온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