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아름다운 사람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산시공무원노조 생명나눔 헌혈봉사 실시
김진민주무관 대한적십자사회장 표창
 
온주신문

▲     © 온주신문
아산시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정하명)은 지난 14일에 겨울방학 및 동절기 추위로 인한 헌혈인구 감소에 따라 혈액수급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공무원과 시민 100여명이 참여해 아산시청 광장에서 사랑의 헌혈봉사를 실시했다.

대전세종충남혈액원 김정화 과장은 "헌혈은 생명나눔의 실천뿐 아니라 헌혈을 통해 ABO식 및 RH식 혈액형, B형 및 C형간염, 간 기능, 매독의 기본검사등의 결과를 본인에게 개별 통보해주기 때문에 무료로 자신의 건강 상태를 진단할 수 있는 기회가 되며, 특히 아산시청은 혈액수급이 어려운 시기와 헌혈일정의 공백시 헌혈봉사를 실천해주기에 매번 감사하다“고 말했다.

또한 이날 기업경제과의 김진민 주무관이 대한적십자사 회장 표창장을 수상했다.
김 주무관은 지난 2011년 아산시공무원노조 제2대 문화체육부장 시절부터 제5대 수석부위원장을 맡고 있는 지금까지 아산시청 직원 및 시민들을 대상으로 헌혈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본인 또한 총 38회 헌혈봉사에 참여한 바 있다.

김진민 주무관은 “헌혈은 건강한 사람이 꺼져가는 생명을 구하고 자신의 건강도 지키는 더불어 사는 이웃사랑의 실천이다”라며 “헌혈봉사에 참여 해준 동료 공무원들과 아산시민들께 늘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정하명 위원장은 “헌혈을 통해 건강한 사람이 생명을 위협받는 우리의 이웃에게 아무런 대가없이 자신의 혈액을 기증하는 사랑의 실천이며 더불어 사는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어 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9/01/16 [10:02]  최종편집: ⓒ 온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