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생활지리정보시스템, 맛집 등 한눈에
 
온주신문



▲     © 온주신문





아산시는 생활지리정보시스템 고도화 사업을 통해 차별화된 공간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18일 시에 따르면 아산시 생활지리정보시스템의 새로운 기능인‘스타(STAR)아산’에서는 시 맛나드리 홈페이지와 연계시켜 각종 맛집, 숙박업소 등의 콘텐츠를 지도와 함께 제공해 사용자의 평가가 좋을수록 별과 지도가 밝아지는 등 시민과의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도록 개발됐다고 밝혔다.

 

또,‘지도 서비스’에서는 온양온천 시티투어 홈페이지와 연계해 계절별 관광코스를 지도상에서 한눈에 확인하고 직접 예약이 가능하도록 했다.

 

그밖에도 인구, 학교, 생활, 안전 등 각 분야의 공간정보 기반으로 제공하는 ‘주제도 서비스’는 다양한 정책 수립과 각종 분석 등에 유용하게 쓰일 전망이다.

 

이번 고도화 사업을 통해 기존에 제공하던 연도별 항공사진, 지도검색, 교통정보, 생활편익 등에 그치지 않고 아산시만의 고유한 부동산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시정 홍보에도 크게 기여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홍군 아산시 토지관리과장은 “아산시민이 생활지리정보시스템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 속도 개선 및 다양한 주제도 자료 업데이트 등을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기능이나 내용은 아산시 생활지리정보시스템(http://gis.asan.go.kr/)에서 확인가능하다.

기사입력: 2018/04/18 [10:59]  최종편집: ⓒ 온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