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아름다운 사람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산소방서, 영광의 하트세이버 수여
장종훈,김지수,허인녕,이재원,박정수,오윤규,조민철 구급대원 일반인 신기섭
 
온주신문

▲     © 온주신문
아산소방서(서장 이규선)는 지난 18일 아산소방서 3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1월 직장교육훈련 시 심장이 정지된 환자의 심장을 다시 뛰게한 구급대원 등 일반인 포함 8명에게 하트세이버 인증서 및 배지를 수여했다.

‘하트세이버(HEART SAVER/심장을 구한 사람)’란 심정지 또는 호흡정지로 죽음의 위험에 놓인 환자를 심폐소생술 또는 제세동기 등을 활용 소생시킨 사람으로 병원 도착 전에 심전도를 회복하고 병원 도착 후 72시간 이상 생존한 경우 수여되는 인증서다.

이번에 하트세이버 배지를 받은 대원은 8명으로 현장대응단 소방장 장종훈, 소방교 김지수, 소방사 허인녕, 소방사 이재원, 소방사 박정수, 탕정119안전센터 소방사 오윤규, 인주119안전센터 소방사 조민철, 일반인 신기섭씨며 이들은 지난 2017년 10월 한 달 간 2명의 심정지 환자를 살렸다.

이규선 아산소방서장은 “시민의 소중한 생명을 지켜낸 소방대원들이 자랑스럽고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트세이버를 수여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시민분들은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을 통해 소중한 가족과 이웃의 생명을 구할 수 있도록 소방안전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줄 것”을 당부했다.

기사입력: 2018/01/19 [11:31]  최종편집: ⓒ 온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