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소민터’로 소방민원 쉽고 빠르게
 
온주신문


▲     © 온주신문
아산소방서(서장 이규선) 소방민원업무를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온라인 시스템 ‘소방민원센터’이용을 적극 홍보한다고 밝혔다.

민원인의 편의성을 높이고자 운영되고 있는‘소민터(소방민원센터)’는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으로 민원을 신청할 수 있고 신청한 서류의 진행 상황과 처리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소방시설 등 작동기능점검 결과 제출, 소방안전관리자와 보조자 선임신고 등의 업무를 신청할 수 있어 민원인들이 소방서에 직접 방문해야 하는 불폄함이 크게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용 방법은 소방민원센터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작동기능점검표와 소방안전관리자 선임신고서 작성 등 필요한 민원을 신청하면 된다.

다만 인터넷에 익숙지않은 민원인들의 편의를 고려해 현행 소방관서의 방문을 통한 민원처리도 가능하다.

아산소방서 담당자는 “정보화시대에 발맞춰 쉽고 편리한 소방 민원서비스를 제공해드리고 있으니 방문을 통한 서류접수 과정이 불편하신 민원인께서는 소민터를 적극 활용해달라”고 전했다.

이와 관련 자세한 사항 및 기타 문의사항은 아산소방서 화재대책과(☎041-538-0265, 0274)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입력: 2018/01/11 [12:45]  최종편집: ⓒ 온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