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119신고 문자 ‧ 앱 ‧ 영상통화로 가능
 
온주신문

▲     © 온주신문
아산소방서(서장 김득곤)가 비상상황 발생 시 문자 메시지나 119앱(App) 등을 이용해 신고할 수 있는 119다매체신고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119다매체신고 서비스는 신고방식을 문자, 영상통화,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도 가능하며 청각장애인 등 의사소통이 어려운 경우에도 응급 상황을 알릴 수 있는 새로운 신고 서비스를 말한다.

 

문자 신고는 119번호로 문자를 입력해 전송하면 119상황실로 신고 내용이 접수되며 사진과 동영상도 첨부가 가능하고 스마트폰 앱은 신고자의 GPS 위치 정보가 119상황실로 전송 돼 산 ‧ 바다 등 정확한 사고 위치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119를 누르고 영상으로 전화하면 종합상황실로 신고자의 영상과 음성이 전달 돼 움직이기 힘든 경우에도 재난 상황을 신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김득곤 아산소방서장은 “119다매체신고 서비스는 기존의 전화방식으로 신고하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며 “119다매체 신고서비스를 널리 알려 시민들이 폭 넓은 119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기사입력: 2017/06/30 [15:51]  최종편집: ⓒ 온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